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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리자 : 2018-11-14

[2018 SDF] 참가업체 FAQ

 

Q. 조립부스와 독립부스의 차이는 뭔가요?

        ☞ 조립부스는 주최자가 장치시공을 하며, 독립부스는 면적만 제공됩니다. 따라서 독립부스 참가업체는 장치업체를 통하여 부스시공을 해야 합니다. 조립부스에는 주최자가 제공하는 3면 목공 벽체, LED 스팟 조명 4, 상호 간판(부스번호), 바닥 파이텍스가 포함됩니다.

 

Q. 참가업체는 부스공사와 별도로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 가장 중요한 것은 직원들에 대한 사전교육입니다. 원칙적으로 해당 전시품의 영업사원이나 대리점 직원이 전시품 안내를 해야 합니다. 회사와 전시품의 특성에 맞게 복장, 태도, 언어사용, 상담내용 등을 교육해야 합니다.

         ☞ 전시품을 비롯하여 전시 진열대, 부스내부 인테리어, 전시품목 카다로그, 명함 등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별도로 부스 내 상담테이블, 진열대등을 원하시면 코엑스에 등록되어있는 타 업체를 선정하여 임대하셔도 무관합니다


Q. 독립부스의 경우, 코엑스에 지정된 업체만 부스공사가 가능합니까?

그렇습니다. '코엑스지정협력업체' 명단을 참고하시어, 그 중 1개 업체를 선정하시기

바랍니다. (코엑스 홈페이지 http://coex.co.kr>시설임대>전시시설임대>서비스협력업체) 참고, 본 규정은 사무국 자체규정이 아닌 코엑스 전시장 사용 규정이므로 사무국

에서 임의 지정한 협력업체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 코엑스 등록된 전시장치업체를 활용하지 않고 자체시공으로 진행하시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4시간 이내에 조립이 가능한 자체보유 집기만을 활용한 진행에 한하며

디스플레이 위주로 부스 시공을 하시는 경우입니다.

사무국으로 반드시 자체시공에 대한 신청서류를 제출 및 승인을 득해야 합니다.

이 경우에도 전기(배선), 카펫 공사는 반드시 코엑스 지정협력업체를 활용해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Q. 전시 종료 후, 전시품 반출과 장치 철거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 전시품 반출 절차

           반출 신청서 수령 반출신청서 작성 서울디자인페스티벌 현장사무국 확인 → 화물출입구 혹은 전시장 입구 경비원에게 제출 및 전시품 확인 전시품반출

         ☞ 전시품의 반출은 주최자의 승인이 없으면 반출이 되지 않으니 반드시 주최자의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전시품 반출 신고제도는 전시품의 도난 및 분실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참가업체는 전시품 반출 신고서를 '참가브랜드 매뉴얼' 또는 현장에서 교부받아 반출하고자 하는 물품을 기재한 후 서울디자인페스티벌 현장 사무국 확인을 받아 전시장내의 경비원(전시장 입구 및 화물출입구)에게 제출 및 확인한 후에 물품을 반출할 수 있습니다.


Q. 전시품 분실과 도난에 대비해서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 사무국은 전시기간 및 준비, 철거 기간 동안에 전시장 경비서비스를 제공하여 전시품의 안전에 만전을 기할 것입니다. 그러나 전시장이 혼잡한 관계로 참가업체 여러분께서는 항상 상주요원을 배치하여 자사 부스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합니다.

         ☞ 전시품 분실과 도난에 대한 책임은 참가업체에게 있으므로 전시준비기간, 전시기간, 철거기간 중 전시장 내에서나 전시장으로의 운송과 회송시의 사고에 대비하여야 합니다. (특히, 카메라/노트북 등 소형 전시품 및 소지품에 대해서는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Q. 상호 간판에 상호명 외에 로고나 트레이드마크 등을 표기하고 싶으면?

           ☞ 상호간판은 주최자가 일괄적인 형식과 디자인으로 제작할 예정입니다.

별도의 로고 및 트레이드마크는 부스 내부를 활용하여 디스플레이 해주시기 바랍니다.

(독립부스의 경우, 상호간판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Q. 부스칸막이 한 쪽을 막을 수 없나요? 뗄 수 없나요?

 ☞ 부수적인 부스칸막이의 설치 및 철거여부는 구조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사무국에 연락해서 시공 가능여부를 확인해야 합

니다. 경우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Q. 전기는 언제부터 공급하나요?

          ☞ 통상적으로 장치공사 마지막 날 (1211()) 오후 4시 이후에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이유는 참가 업체들의 내부전기공사와 전시품 셋팅이 모두 완료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안전문제로 인해 단 1개의 업체라도 전기 관련 공사가 완료되지 않으면 전기를 공급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전기 관련 공사가 완료될 수 있도록 협조 바랍니다.

 

Q. 인터넷은 언제부터 사용할 수 있나요?

        ☞ LAN사용을 신청한 업체에게만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유선LAN서비스를 신청한 참가업체는 컴퓨터를 계획한 장소에 설치하면 됩니다. 서비스업체에서 설치와 동시에 IP 주소를 알려드립니다.

 

Q. 주차비용 및 주차권 구입은 어떻게 하나요?

승용차일 경우 15분당 1,200(최초 302,400), 1시간 당 4,800원의 주차 요금이 발생

합니다. 1일 주차할 경우 승용차에는 최고 48천원의 주차요금이 적용됩니다.

2.5톤 이상 화물차는 승용차의 2배 요금 적용, 25인승 이상 대형버스의 경우는 코엑스 주차장

이용불가로 탄천주차장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 주차권 관련 구입은 코엑스 1글로벌피엠코(전화 : 02-6002-7130)로 직접 문의하시면

됩니다. 위치는 코엑스 A-B홀 사이(동문 인근) 입니다.

전시 참가기업은 출입증 지참 후 방문 구매 시 당일권에 한해 50% 할인된 금액으로 주차권

구입이 가능합니다. (48,000원 당일권을 24,000원에 구매 가능


Q. 식사는 어디에서 하나요?

부스 내에서의 음식물 섭취로 인해 참관객 뿐 아니라 인근 부스에서도 불쾌감을 줄수 있어 부스내 식사를 금함을 양해 부탁 드립니다. 전시장 내 카페테리아, 구내식당(A홀 앞 에스컬레이터 이용하여 2, A4방향), 또는 지하의 코엑스몰 내 식음료 시설 이용 부탁 드립니다.

 

Q. 쓰레기 처리 및 청소는 어떻게 하나요?

          ☞ 전시기간 중 부스 내에서 발생하는 쓰레기는 전시장 곳곳에 위치한 대형 쓰레기 통에 직접 폐기하시기 바라며 부스 내 청소도 참가업체가 직접 하셔야 합니다. 부스 내 전시물의 분실 등 보안상의 이유로 주최측에서는 전시장 통로 및 화장실과 같이 공동구역의 청소만 실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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